작성일 : 22-01-28 16:28
제11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 객관적인 데이터로 한 해 음악산업 되돌아보는 장 마련
조회 : 2,550  
제11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가 오늘 오후 5시부터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성대한 막을 올린다.

이번 시상식에는 NCT 127, NCT DREAM, STAYC(스테이씨), 강다니엘, 레드벨벳(Red Velvet), 민호(샤이니), 브레이브 걸스(Brave Girls), 스탠딩 에그(Standing Egg), 오마이걸(OH MY GIRL), 이무진, 이찬원, 임영웅, 태연(TAEYEON), 호미들 (*아티스트명 가나다순) 총 14팀이 참석하여 다채로운 무대를 보여줄 예정이며, 음악업계 종사자들도 함께 자리하여 한 해를 돌아보고 서로를 격려하는 장을 만들어 갈 예정이다.

가온차트 뮤직어워즈는 국내외 음악 플랫폼과 피지컬 앨범 유통사의 데이터를 합산•집계하는 '가온차트'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대중음악 시상식으로, 지난 2021년 한 해 동안 활약한 곡과 앨범, 아티스트에게 상을 수여한다. 또한 작곡가, 작사가, 커리어그라피, 스타일리스트, 실연자 등 K-POP 발전에 공헌한 음악업계 종사자에게도 시상해 의미를 더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플라스틱 사용으로 인한 환경파괴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자 친환경 종이팩 생수를 제공하고,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 감염을 최대한 방지하고자 공연장 곳곳에 공기살균기를 설치해 방역에 힘썼다. 공연장 내부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해 객석이 배치됐다.

아쉽게 참석하지 못한 팬들을 위해 이번 시상식에서는 포토월 이벤트도 생중계할 예정이다. 포토월 이벤트는 ‘gaonchart’ 유튜브 채널 내 제11회 가온차트 뮤직어워즈 생중계 페이지에서만 오후 3시부터 시청 가능하다.

한편, 도영(NCT), 시은(STAYC), 연반인 재재 3MC체재로 구성을 바꾼 제11회 가온차트는 유튜브 채널 gaonchart와 1theK(원더케이), 카카오TV, 멜론에서 온라인 생중계된다.